포켓 포켓, 아직도 안쓰고 계시나요?

포켓 사용 가이드


올라가 자랑하는 직관적이고 간결한 투자 관리 서비스인 [포켓]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너무 좋은 포켓을 아직 사용 안하고 계셨다면~얼른 사용해 보세요. ^^



포켓이 무엇인가요?


올라의 다섯가지 메인 서비스 중 하나인 포켓은, 사용자가 관심있거나 투자 중인 종목들을 포켓(주머니)에 담아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사용자의 현재와 과거의 투자내역들을 관리하고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현재 포켓에 담겨있는 종목들과 관련된 중요한 이슈가 발생했을때 알려주는 ‘스톡벨’ 서비스와 해당 종목의 향후 주가를 예측해 컴퓨터가 매매 동향을 알려주는 ‘매매신호’ 서비스와 연계되어 종목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효율적인 서비스를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 화면과 함께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포켓의 화면 구성

위 화면은 포켓의 서비스 화면입니다. 포켓 화면은 상단의 [전체 포켓 투자 현황]과 하단의 [나의 포켓 세부 정보]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체 포켓 투자 현황은, 현재 포켓에 보유 중인 주식으로 등록된 주식들의 총액과 전일 종가 대비 수익금이 표시되며, 오른쪽 작은 아이콘들을 누르면 시간대별 수익금과 주식 거래 내역들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켓에 추가된 종목들

하단 영역에 표시되는 [나의 포켓 세부 정보]는 현재 사용자가 사용 중인 포켓과 그 안에 등록되어있는 종목들의 현황을 보여줍니다. 각 종목들의 현재가와 ‘매매신호’ 서비스가 제공하는 해당 종목의 현재 매매신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상단의 (\) 버튼을 터치하시면 종목들의 현재 등락률과 등락가를 볼 수 있습니다. (+) 버튼으로 포켓에 새로운 종목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포켓에 새로운 종목 추가하기

하나의 포켓에는 최대 5개의 종목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삭제는 자유로우나, 포켓당 하루에 최대 5회까지 새로운 종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올라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들은 1개의 포켓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Basic)회원으로 등록되시며, 추가적으로 종목들을 관리하고 새 소식이나 매매신호를 받아보길 원하는 회원들은 플러스(Plus) 또는 프로(Pro) 회원으로 계정을 업그레이드 하시면, 보다 많은 종목들을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종목 관리하기

포켓에 등록된 종목을 선택하시면, 보유 종목 또는 관심종목으로 등록된 내역들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 매수를 하거나 부분적으로 매도를 하더라도 모두 종합해서 수익률과 수익금을 계산해 보여줘, 해당 종목에 대한 나의 투자 활동을 분석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종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들을 보고싶을 경우, 상단의 종목 이름을 터치하시면, 해당 종목 페이지로 이동해 더 자세하고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포켓의 추가 기능


[나의 포켓 세부 정보] 하단에서는 선택된 포켓별 투자 현황들을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포켓에서 매수되고 매도된 종목들의 누적 거래 내역들을 뿐만 아니라, 포켓의 [최근 10일간 수익]과 포켓에 등록된 종목들에서 발생된 [최신 스톡벨 소식]들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포켓에 관심테마 추가하기

포켓의 또 하나의 기능! 각각의 포켓에는 한 가지의 관심 테마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테마로 분류되어 등록된 종목들의 시세 현황이나 매매신호 흐름들을 제공하여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의 테마 버튼에서 추가를 누르시거나, 이미 추가된 경우 2초간 누르면, 테마를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화면에서 내가 원하는 테마를 고르시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포켓 만들기

화면에서 포켓 아이콘을 2초간 누르면 선택된 포켓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이곳에서 포켓의 색상과 이름을 변경하고, 기존 등록되었던 내역들을 초기화 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포켓,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으신가요?

올라는 기본적인 기능에, 조금 더 직관적인 정보와 핵심 콘텐츠인 매매신호와 스톡벨까지 제공하는 포켓을 통해, 보다 많은 개인 투자자들께서 잘 활용하여 투자 활동에 작은 도움이나마 드릴 수 있길 기대합니다.